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기업 분석 2가지

다트 사업보고서에 기반한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정보입니다. 랩지노믹스 비즈니스 모델, 최근 2년 실적, 정성적 분석, 유전체 분석 산업 전망, 경쟁사를 분석하여 장기전망을 제시합니다. 그 외 주린이가 봐야할 기초 정보와 저의 수익률은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기업 모델 분석 (Business Model)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및 기업 산업 분석

1. 유전체 분석 서비스: 회사는 다양한 유전체 기반 진단 서비스(PCR, MDx, NGS 등)를 제공하며, 특히 비침습 산전 기형아 검사(NIPT)와 같은 진단 키트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였다. 이 기술적 우위를 통해 시장에서 높은 진입 장벽을 구축했다.

랩지노믹스의 주력 제품인 유전자 검사 및 진단 서비스는 정밀한 의료 진단을 제공하여,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비침습 산전 기형아 검사(NIPT)는 산모와 태아의 유전자 이상 여부를 안전하게 검사할 수 있어 기존의 침습적인 검사 방법을 대체하며, 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2. 글로벌 파트너링 및 해외 진출: 랩지노믹스는 동남아,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CLIA 랩 인수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진단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전략으로, 추가적인 CLIA 랩 인수를 계획 중이다 .

랩지노믹스는 암 진단 서비스 및 PCR, NGS 기반 진단 키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랩지노믹스의 고객사는 다음과 같다.

1.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회사는 암 유전자 진단 검사, 항암제 감수성 검사 등의 고도화된 유전자 검사를 제공하며, 이러한 진단 서비스는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에서 주로 사용한다. 특히 암 환자 치료와 관련된 정밀 의료에 필요한 유전자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대학병원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2. 국내외 유전자 분석 기관 및 진단 회사: 진단 키트 및 시약,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국, 유럽, 동남아 등 해외 고객사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미국 CLIA Lab을 인수하여 미국 진단 시장에서도 고객사 기반을 확장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판매 전략

랩지노믹스 판매 전략

1. 미국 CLIA Lab 인수: 랩지노믹스는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CLIA Lab을 인수하여 미국 내 진단 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미국에서의 수익 구조는 국내보다 더 높은 진단비용을 부과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동남아, 유럽 등의 시장에도 진단 제품과 서비스를 수출하며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진단 제품 및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중심으로, 현지 유전자 분석 기관 및 유통업체들과의 계약을 통해 매출 기반을 넓히고 있다.

2. 신규 진단 키트 및 서비스 개발: 기존에 상용화된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반 검사 서비스 외에도 비침습 산전 기형아 검사, 암 유전자 진단 등 다양한 진단 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마이크로바이옴 검사와 같은 새로운 진단 서비스를 출시하여 매출 다변화를 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주가에 미치는 리스크

랩지노믹스는 진단 키트와 유전자 분석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R&D)을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신제품 개발이 예상대로 성공하지 않거나 시장에서 수요를 창출하지 못할 경우, 이는 회사의 매출과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주가 하락의 원인이 된다.

랩지노믹스 손익계산서 분석

항목2024 상반기2023 상반기
매출액42,144,058,743 원29,929,644,302 원
매출원가27,248,016,013 원13,960,012,862 원
판매비와관리비23,928,143,155 원13,021,434,773 원
영업이익-9,032,100,425 원2,948,196,667 원
영업이익률-21.44%9.85%
당기순이익-8,889,198,672 원7,567,658,892 원
당기순이익률-21.09%25.29%

연도별 매출원가율& 판매비와 관리비율

항목2024 상반기2023 상반기
매출원가율64.67%46.64%
판매비와 관리비율56.77%43.52%

체외진단 산업 성장 전망

미국의 수탁분석검사 시장은 약 70조 원 규모이며, 엔데믹 상황에서도 연평균 3.1%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CLIA 랩이 미국에서 주도하는 이 시장은 고부가가치 진단 키트와 같은 특수 진단 테스트가 높은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

2020년 715억 달러였던 글로벌 체외진단 시장은 2030년 1,069억 달러연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는 만성질환 증가와 감염병 확산, 고령화로 인한 예방 중심의 의료 패러다임 변화가 시장 성장의 주요 원인이다.

NGS 기술은 DNA를 초고속으로 분석하여 진단 서비스에 혁신을 가져왔다. 2020년 65억 달러였던 글로벌 NGS 시장은 2030년 355억 달러로 연평균 18.5%의 급격한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NGS 기술은 기존 진단 기술 대비 저렴하고 빠르며, 분석 범위가 확대되어 정밀 의료와 유전체 분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PCR 기반 분자진단 기술은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그 중요성이 입증되었으며, 향후 다중진단 및 실시간 PCR 기술의 발전으로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술은 유전자 검사와 진단의 정확도를 높여 고부가가치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랩지노믹스 경쟁사 분석

글로벌 경쟁사

1. Illumina: 세계적인 유전자 분석 및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Illumina는 특히 정밀 의료암 진단 분야에서 강력한 기술력과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진단 키트 및 장비를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2. Thermo Fisher Scientific: Thermo Fisher는 생명 과학 및 분자 진단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NGS 장비 및 진단 제품을 포함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 기업은 전 세계 연구소와 의료기관에서 사용되는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3. Qiagen: Qiagen은 분자 진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DNA/RNA 추출, PCR 진단 등에서 다양한 진단 키트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유전자 분석 및 감염성 질병 진단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국내 경쟁사

씨젠: 한국의 대표적인 분자진단 기업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중에 PCR 진단 키트로 큰 성과를 낸 회사다. 씨젠은 다중 PCR 기술을 바탕으로 감염성 질병 진단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분자진단 키트를 개발 및 상용화하고 있다.

EDGC: EDGC는 유전자 검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DTC(Direct-to-Consumer) 유전자 검사정밀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마크로젠: 마크로젠은 유전체 분석 및 NGS 기반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선두 기업 중 하나다. 암 유전자 검사, 유전자 맞춤형 진단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중요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결론

Screenshot 2024 09 11 at 12.10.12 PM

1. 랩지노믹스가 미국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는 점은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특히 CLIA Lab 인수는 미국 내 고부가가치 진단 서비스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를 기대하게 하며, CLIA 인증을 통해 FDA 인허가 없이 LDT(Laboratory Development Tes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는 주가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2. 랩지노믹스는 지속적으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PCR 기반 분자진단신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유전자 기반 암 진단, 비침습 산전 기형아 검사(NIPT),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등 고부가가치 서비스가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신제품들이 상용화되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도입될 경우, 회사의 매출 증가와 기술적 경쟁력 강화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모르면 망하는 주식 기초정보

주식 투자로 돈 번 투자자는?

위 사진은 증권사에서 가져온 통계다. 예를 들어 주식 투자를 100명이 참가하면 75명은 손실을 보고, 20%는 은행 이자 수준을 달성한다. 오직 5명이 막대한 투자 수익을 가져간다. 당신은 세 그룹에서 어디에 속하는가? 당연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손실 그룹에 속할 가능성 높다. 아래 글을 하나하나 읽어보고 자신의 투자스타일을 반성해보자. 내가 공부(노력)도 안하고 5% 안에 들어갈 생각을 안했는지 자신에게 스스로 물어보자.

1. 주식 투자 망하는 개인들의 공통점 (링크)

2. 주식 매도 원칙 5가지 (링크)

3. 해외 장기투자 주식 추천 (링크)

4. 우상향하는 주식 주도주 찾는 방법 (링크)

5. 상한가 주식, 다음날 패턴 특징 (링크)

6. 최저가 국내 증권사 수수료 (링크)

7. 중장기 주식 종목 선정 기준 (링크)

8. 수익률 올리는 주식 책 추천 (링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