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 전망 분석입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기업이 비트코인을 투자한 이유, 미래 전망 등 목표 주가를 제시합니다. 현재 보유종목 수익은 홈페이지에 있으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의 창업자이자 회장으로, 그가 주도한 비트코인 투자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원래 IT 및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였지만, 현재는 비트코인에 대한 대규모 투자로 비트코인 보유량이 가장 많은 상장사가 되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트코인을 이용한 목표
마이클 세일러는 비트코인을 단순한 디지털 자산으로 보지 않는다. 그는 비트코인을 “기술적 금융 네트워크”로 정의하며, 이를 통해 1조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은행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는 단순히 비트코인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기대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을 활용한 금융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비트코인을 저금리에 금융 상품을 발행하는 데 사용하고, 이를 통해 자본을 재활용하여 더 많은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비트코인 투자 이유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투자는 2020년 8월 11일에 처음 발표했다. 당시 회사는 2억 5천만 달러를 들여 비트코인 21,454개를 매입했다. 이 투자 결정은 세일러의 깊은 고민과 분석에서 나왔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각국 정부가 대규모로 돈을 풀기 시작하면서, 현금의 가치가 급락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따라서 인플레이션에 대비하고, 회사의 자산 가치를 보존하기 위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선택했다.
그는 비트코인을 신뢰할 수 있는 가치 저장 수단으로 보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현금이나 다른 전통적인 자산보다 더 나은 투자 자산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였다. 이 전략은 당시에는 의문을 불러일으켰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승하면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주가도 함께 급등하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현재 보유량 및 수익률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 투자를 한 번에 그치지 않는다. 2020년 9월에는 추가로 1억 7,500만 달러를 들여 16,796개의 비트코인을 더 매입했다. 그 후로도 기회가 생길 때마다 비트코인을 계속해서 매입하며, 2024년 기준으로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25만 2,220개에 달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을 팔 계획이 없음을 분명히 했으며, 이는 세일러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가치를 믿고 있으며, 현재의 가격 변동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꾸준히 매수를 이어가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매수는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하였다. 2020년 비트코인 매수 이후,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주가는 크게 상승했고, 이는 비트코인의 가치 상승과 맞물려 주가가 급등하는 결과를 만들었다. 특히 2020년 8월 이후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주가는 1600%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며, 다른 기술 주식보다도 높은 성과를 보였다.
모르면 망하는 주식 기초정보
위 사진은 증권사에서 가져온 통계다. 예를 들어 주식 투자를 100명이 참가하면 75명은 손실을 보고, 20%는 은행 이자 수준을 달성한다. 오직 5명이 막대한 투자 수익을 가져간다. 당신은 세 그룹에서 어디에 속하는가? 당연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손실 그룹에 속할 가능성 높다.
아래 글을 하나하나 읽어보고 자신의 투자스타일을 반성해보자. 내가 투자 공부(노력)도 안하고 5% 안에 들어갈 생각을 안했는지 자신에게 스스로 물어보자.
1. 항상 주식 망하는 개인들의 공통점 (링크)
2. 남들이 알려주지 않은 주식 매도 원칙 5가지 (링크)
3. 상위 25% 끌어올리는 주식 분석 4가지 방법 (링크)
4. 아무도 모르는 우상향하는 주식 주도주 찾는 방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