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이엠파마 주가 전망, 재무 2가지 분석

에이치이엠파마(HEM Pharma) 주가 전망 분석입니다.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최근 3년 실적, 장단점,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전망, 국내 경쟁사를 분석하여 목표 주가를 제시합니다.

에이치이엠파마 기업 모델 분석 (Business Model)

에이치이엠파마 주가 전망, 재무 분석

에이치이엠파마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인가?

에이치이엠파마의 비즈니스 모델은 주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와 이를 활용한 치료제 및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에 집중되어 있다.

1.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연구: 에이치이엠파마는 장내 미생물을 연구하여 개인 맞춤형 유산균 제품과 장내 환경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마이랩 바이 뉴트리라이트’와 같은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장내 환경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PMAS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한국암웨이와 협력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3. LBP 디스커버리 플랫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치료제 발굴 플랫폼으로, 대사체 분석과 미생물 자산을 통해 선도물질을 개발하고 이를 상업화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제약사 및 마이크로바이옴 개발사와의 협업을 추진하며, 주요 치료제로는 항우울제와 대장암 치료제 후보물질 등이 포함된다.

4. 건강기능식품 및 효소 제품 개발: 단백질 분해 능력을 갖춘 유산균을 활용하여 ‘엔자임바이옴’ 같은 고효능 효소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에이치이엠파마의 제품이 왜 필요한가?

1. 개인의 장내 균형을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어 건강 증진에 기여한다.

2.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한 치료제는 전통적인 화학 약물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특정 질병에 맞춘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우울증, 대장암, 면역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대상으로 한 HEMP-001과 같은 선도물질을 통해 환자에게 맞춤형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

3. ‘마이랩 바이 뉴트리라이트’ 같은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은 고객의 장내 환경을 분석해, 그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이는 단순히 표준화된 건강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개인의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의 고객사는 누구인가?

암웨이(Amway): 에이치이엠파마는 암웨이와 협력하여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인 ‘마이랩 바이 뉴트리라이트’를 개발하였다. 이 서비스는 개인의 장내 환경을 분석하여 최적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추천하는 시스템으로, 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와 연계되어 있다.

제약사 및 마이크로바이옴 개발사: 에이치이엠파마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발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제약사 및 마이크로바이옴 개발사와 협업하고 있다.

에이치이엠파마 실적 (Income Statement)

항목202120222023
매출액1,857,259,3073,667,932,0785,344,041,000
매출원가1,370,097,9743,044,435,4394,543,529,378
판매비와관리비11,441,929,22313,866,330,18812,561,771,442
영업이익(손실)(10,954,767,890)(13,242,833,549)(11,761,259,820)
영업이익률 (%)-590.0-361.0-220.1
당기순이익(손실)(10,919,143,576)(13,008,896,040)(11,666,505,260)
당기순이익률 (%)-588.1-354.7-218.3

에이치이엠파마는 2023년까지 영업이익이 적자인 기업이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투자를 해야한다.

매출액, 영업이익 성장률 추이 비교

항목20222023
매출액 증가율 (%)97.545.7
영업이익 증가율 (%)-20.911.2

에이치이엠파마 매출액 증가율은 매우 높은 편이다. 높은 성장성을 기록 중이라는 것은 긍정적이다.

연도별 매출 원가율과 판매비와 관리비율

항목202120222023
매출원가율 (%)73.883.085.1
판매비와관리비율 (%)616.0378.1235.1

에이치이엠파마 회사가 적자인 이유는 매출 원가율이 지속적로 상승하고 있다. 그리고 판매비와 관리비율이 매출액을 뛰어넘는 235% 를 기록하였다. 그래서 영업이익이 적자다.

산업 성장 전망

글로벌 시장 규모: 2019년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은 약 811억 달러로 추정되었으며, 연평균 성장률(CAGR) 7.6%를 기록하여 2023년에는 약 1,08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치료제 시장: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시장은 2021년 약 5억 3,500만 달러에서 2029년에는 약 31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연평균 성장률 24.9%에 해당한다.

에이치이엠파마 경쟁사 비교

에이치이엠파마의 주요 경쟁사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헬스케어 및 신약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이다. 국내에서는 지놈앤컴퍼니가 대표적인 경쟁사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두 회사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도 하였다.

해외에서는 미국의 세레스 테라퓨틱스(Seres Therapeutics)와 프랑스의 엘리오 헬스(Elyose Health) 등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이들 기업은 장내 미생물 조절을 통한 다양한 질환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어 에이치이엠파마와 경쟁 관계에 있다.

이러한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에이치이엠파마는 독자적인 PMAS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과 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에이치이엠파마 주가 전망에 미치는 요소는?

1. 마이크로바이옴 산업의 급성장은 회사의 성장 가능성에 중요한 요소다. 특히 헬스케어와 신약 개발 분야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에이치이엠파마가 이러한 기술적 진보에 얼마나 기여하고 빠르게 상용화할 수 있는지가 주가에 영향을 미친다.

2. HEM Pharma가 진행하는 연구개발 및 임상 시험의 성과는 향후 신약 승인 가능성을 높이고, 성공적인 임상 결과는 주가 상승의 이유가 된다. 항암제나 대사질환 치료제 등 주요 신약 후보 물질의 진전 상황은 투자자에게

3. 국내외 마이크로바이옴 경쟁사들과의 차별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자적인 PMAS 기술 및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은 에이치이엠파마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요소로, 이를 기반으로 한 제품화와 시장 점유율 확대가 주가 상승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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