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전망 – 신작 쓰론 앤 리버티

엔씨소프트가 신작 쓰론 앤 리버티 반응입니다. 새로운 게임을 통해서 회사가 다시 예전처럼 주가가 우상향 할 수 있는지 분석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 신작

엔씨소프트가 전망 - 신작 쓰론 앤 리버티

NC소프트의 신작 Throne and Liberty(TL)는 북미, 유럽, 호주, 일본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하여 아마존 게임즈와의 협력으로 2023년 10월 1일 정식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으며, 특히 PC에서는 스팀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초기 반응으로는 스팀에서 약 6만 명의 동시 접속자수를 기록했으며, 유저 평가에서는 66%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외 시장에서 한국 게임으로서는 나쁘지 않은 성과로 볼 수 있다.

비주얼 퀄리티와 PVP 전투 시스템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으며, 캐릭터가 지상, 공중, 물 위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일부 유저들은 콘텐츠의 진행 속도가 느리다는 불만을 표시했다.

엔씨소프트 게임의 한계점

쓰론 앤 리버티는 부분 유료화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유저가 결제를 통해 더 빠르게 성장하거나 강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이는 과거 MMORPG 모델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특히 RPG 게임에서 빠른 성장과 아이템 획득을 위해 결제를 선택하는 유저가 많다. 역시 리니지와 다를바 없는 현질을 유도하는 게임이다.

쓰론 앤 리버티는 MMORPG 특성상 길드 간 전투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전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전투에서 주인공이 되려면 많은 시간과 자원이 필요하다. 그래서 결제 없이 플레이할 경우 경쟁에서 뒤처지게 되는 구조도 있지만, 결제는 선택 사항으로 강제하지 않는다. 강제는 하지 않지만, 돈을 쓰지 않으면 루저로 만들어버리는 엔씨소프트의 전략 답다.

결론 – 노답

모르면 망하는 주식 기초정보

주식 투자로 돈 번 투자자는?

위 사진은 증권사에서 가져온 통계다. 예를 들어 주식 투자를 100명이 참가하면 75명은 손실을 보고, 20%는 은행 이자 수준을 달성한다. 오직 5명이 막대한 투자 수익을 가져간다. 당신은 세 그룹에서 어디에 속하는가? 당연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손실 그룹에 속할 가능성 높다.

아래 글을 하나하나 읽어보고 자신의 투자스타일을 반성해보자. 내가 공부(노력)도 안하고 5% 안에 들어갈 생각을 안했는지 자신에게 스스로 물어보자.

1. 항상 주식 망하는 개인들의 공통점 (링크)

2. 남들이 알려주지 않은 주식 매도 원칙 5가지 (링크)

3. 상위 25% 끌어올리는 주식 분석 4가지 방법 (링크)

4. 아무도 모르는 우상향하는 주식 주도주 찾는 방법 (링크)

5. 마음 편한 중장기 주식 종목 선정 기준 (링크)

6.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차트 분석 (링크)

Leave a Comment